토요학교 숙제에 대하여 ----
토요학교에서는 2005년도 1기부터 성경말씀 외우기를 꾸준히 시행해 왔습니다.
토요학교는교회의 리더로, 사회의 리더로 성장시키자는 교육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기에는 좀 어렵더라도 성경읽기, 쓰기, 외우기를 훈련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숙제를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1. 체험학습 주간에는 읽기와 외우기 검사가 곤란하여
쓰기만 검사하며 체험학습에 참가할때는 가방에 쓰기
노트를 꼭 가져오도록 지도바랍니다.
2. 보통의 주일은 읽기, 쓰기, 외우기를 모두 하되 학생이
능력껏 하면 됩니다. 이는 거듭 말씀드리지만 성경을
읽음으로 늘 말씀을 가까이하고 말씀을 읽는 훈련을,
성경을 씀으로 묵상하는 훈련을,
외움으로 말씀을 생활속에 적용하고 때때마다 지혜
를 얻고자 하는 훈련입니다.
그럼으로 학생이 부득이한 경우는 가능한 만큼만 해가
지고 와도 괞찮습니다.
3. 검사는 토요학교 수첩 후면에 점수란을 두고 완성도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하고 종강 시 점수에 따라 시상을
하게 됩니다. 차별 점수 및 시상은 숙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별 일정을 고려한 지도방법입니다.
4. 학생들이 학교숙제로 학원으로 일정이 어려운것은 알지
만 지금의 훈련이 쌓여 나중에 믿음성장의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이해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9월 26일 숙제
이전 주는' 쓰기' 입니다 : 데살로니가전서 5장
26일 체험학습 안내
26일 체험학습은 가능한 신종플루 감염 위험성이 적은 곳을 선택하도록 노력하였으며 감염에 조심하여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해진 프로그램은 아산소재의
*캔아트체험장(만들기교실) --
*중식 --
*민속박물관 --
*귀가
로 정하였으며
자세한 일정은 수요일 이전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토요학교 총무올림
토요학교에서는 2005년도 1기부터 성경말씀 외우기를 꾸준히 시행해 왔습니다.
토요학교는교회의 리더로, 사회의 리더로 성장시키자는 교육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기에는 좀 어렵더라도 성경읽기, 쓰기, 외우기를 훈련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숙제를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1. 체험학습 주간에는 읽기와 외우기 검사가 곤란하여
쓰기만 검사하며 체험학습에 참가할때는 가방에 쓰기
노트를 꼭 가져오도록 지도바랍니다.
2. 보통의 주일은 읽기, 쓰기, 외우기를 모두 하되 학생이
능력껏 하면 됩니다. 이는 거듭 말씀드리지만 성경을
읽음으로 늘 말씀을 가까이하고 말씀을 읽는 훈련을,
성경을 씀으로 묵상하는 훈련을,
외움으로 말씀을 생활속에 적용하고 때때마다 지혜
를 얻고자 하는 훈련입니다.
그럼으로 학생이 부득이한 경우는 가능한 만큼만 해가
지고 와도 괞찮습니다.
3. 검사는 토요학교 수첩 후면에 점수란을 두고 완성도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하고 종강 시 점수에 따라 시상을
하게 됩니다. 차별 점수 및 시상은 숙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별 일정을 고려한 지도방법입니다.
4. 학생들이 학교숙제로 학원으로 일정이 어려운것은 알지
만 지금의 훈련이 쌓여 나중에 믿음성장의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이해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9월 26일 숙제
이전 주는' 쓰기' 입니다 : 데살로니가전서 5장
26일 체험학습 안내
26일 체험학습은 가능한 신종플루 감염 위험성이 적은 곳을 선택하도록 노력하였으며 감염에 조심하여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해진 프로그램은 아산소재의
*캔아트체험장(만들기교실) --
*중식 --
*민속박물관 --
*귀가
로 정하였으며
자세한 일정은 수요일 이전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토요학교 총무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