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봉사

매년 고난주간에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뜻으로 교우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88년부터 평균 6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꼭 종려주일뿐만 아니라 때때로 헌혈증을 수집하여 급하고,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 헌혈증을 증여하고 있습니다.


04030201.jpg
04030202.jpg
04030203.jpg
※ 헌혈이란?

건강한 사람이 혈액의 성분 중 한 가지 이상이 부족하여 생명의 위협을 받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유의사에 의하여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행위"입니다.


※ 헌혈의 필요성

1.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혈액은 아직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거나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 생명을 사고 팔 수 없다는 인류공통의 윤리에 기반하여 세계 각국은 혈액의 상업적 유통을 법으로 규제하고 있습니다.
3. 혈액은 살아있는 세포로 구성되어 장기간 보전할 수 없습니다.
4. 우리나라는 연간 약 300만명이 헌혈하여야 외국으로부터 수입하지 않고 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성인이라면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5. 우리는 언제 수혈을 받을 상황에 처할지 모릅니다. 건강할 때 헌혈하는 것은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여 더 나아가 모두를 위한 사랑의 실천입니다.


※ 헌혈 후 유의사항

1. 주사 부위를 5분 이상 눌러주세요. 비비면 멍이 듭니다. (헌혈장소를 떠나기 전에 헌혈부위 지혈을 꼭 확인하세요.)
2. 1시간 이내 흡연, 음주는 피하세요.
3. 헌혈 직후에는 편안한 자세로 10분 이상 휴식하세요.
4. 헌혈한 팔로 무거운 것을 들거나 심한 운동을 할 경우 멍이 들 수 있습니다. 등산, 과격한 운동, 놀이기구 탑승 등은 하지 마세요.
5. 평소보다 3-4컵의 물을 더 드세요. 6. 사우나, 찜질방, 통목욕은 수분 손실이 많으니 당일은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