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2 13:56

10월 추천도서

조회 수 30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월 추천도서.jpg


오늘을 사는 이유

오스 기니스 저/ 홍병룡 역 IVP

 

 

책소개

 

오늘을 즐기는 것이 유행인 듯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오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하루를 바라보는 관점의 중요성과 오늘을 충실하고 의미 있게 살아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 책을 읽는다면,

반드시 자기 삶의 시간표를 재점검하게 될 것이다!”

- 이정규(시광교회 담임 목사), 황병구(한빛누리 이사), 마이클 리브스, 스캇 솔즈 등 추천!

 

그리스도인의 카르페 디엠을 위한 찬찬한 안내서. 오스 기니스는 시간에 대한 올바른 관점이 개인의 생활방식에서부터 사회의 역사와 문명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낸다고 지적하며, 지금 여기 우리의 오늘을 의미 있게 살아가게 해 줄 참된 관점으로 향하는 길을 열어 준다.

 

저자는 가장 위대한 시간관을 가진 사람들이 자기 시간을 가장 잘 사용하고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무엇을 위해 이렇게 바쁘게 살고 있는지 자문하게 된다면, 하루하루가 그저 무의미하게 흘러가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저자의 안내를 따라 시간 속에서 삶의 운율과 의미를 발견하는 이 여정에 동참하기를 권한다.

 

 

목차

 

서론.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1. 유일한, 의미심장한, 특별한

2. 빠른 자만 살아남는다

3. 시간의 은밀한 독재

4. 오늘을 붙잡는 방법

5. 선지자적 반시대성

6. 끝은 끝이 아니다

 

결론. 생명을 선택하라


  

 

하나님, 이웃, 제국

월터 브루그만 저/ 윤상필 역 성서유니온선교회

 

 

책소개

 

이스라엘에서 율법은 곧 대화이다. 은혜와 정의의 하나님이 사람들과 나누시는 대화이다. 저자는 성경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임을 증명하며 정의, 은혜, 율법이 어떻게 관계를 맺는지를 밝힌다.

 

우리가 신실하신 하나님과 신실한 관계를 맺는다면 정의와 은혜와 율법이 서로 부둥켜안으리라! 이 책은 우리를 새로운 돌봄의 문화로 안내할 것이다.

 

우리의 삶에는 좀처럼 견디기 힘든 불협화음이 많이 일어난다. 이 잡음은 끝내 우리를 미혹해 사익에만 골몰하게 하며, 낯설고 위험에 처한 이웃에게 장벽을 치게 만들기도 한다. 2015년 풀러 신학교가 주최한 강연회에서 월터 브루그만은 다시 한 번 우리를 성경의 말씀 앞으로 불러내 하나님과 이웃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 기울이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정의와 은혜와 율법이 어떻게 하나가 되는지를 이해시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일하심에 동참하는 그리스도의 제자인 우리의 부르심을 새롭게 했다.

 

도전을 심어 주고 영감을 불어넣으며 마음을 요동치게 하는 브루그만의 예언자적 선언이 드디어 책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과 만나게 되었다. 그의 선포를 통해 우리는 굳건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나님의 미쁘신 사랑을 능히 증언하고 이 세상 속에서 신실하게 순종하며 살아갈 준비를 갖추게 될 것이다. 우리가 성령의 권능을 받은 이유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에 참여하기 위함이다. 그리하기 위해 이 책은 우리를 새로운 돌봄의 문화로 안내할 것이다.

 

 

목차

 

추천 서문

저자 서문

서론

 

1. 하나님의 본성과 일하심: 축소할 수 없고 가늠할 수 없는 관계 맺음

2. 정의: 시온에서 다시 시내산으로

3. 은혜: 한계를 뛰어넘는 사랑

4. 율법: 끊임없이 들으라, 지키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10월 추천도서 file 스데반정보 2020.10.12 30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